전시 분류

제 12회 김준기 개인전 - 타자의 풍경

컨텐츠 정보

본문

기간 2023-11-21 ~ 2023-11-26
시간 10:00~19:00
장소 세종시 반곡동 비오케이아트센터
관람등급
주최 김준기
주관 김준기
공연문의 010-8886-3096, 1877-4955
가격정보 무료

(타자의 풍경) 시리즈의 작업은 심리적 풍경에서 출발해서 생성과 소멸을 반복하는 자연의 풍경속에서 대상화되고 물화 된 나를 발견하는 작업으로 익숙한 듯 낯설게 다가온 풍경을 거울의 이면에 새기고, 그 새겨져 벗겨내어 진 흔적 사이로 투과된 수십만 개의 작은 빛들이 만들어낸 자연의 이미지이다. 찰나적이고 지속적인 동시대를 살아가는 타자들의 삶에 대한 욕망의 이기를 반추하고, 자연스러운 삶이란 어떻게 사는 것인지에 대한 사유의 과정을 풍경의 한 장면을 통해서 은유적으로 성찰하는 동양적인 작업이라고 할 수 있다.
나의 작업은 거울과 빛이라는 낯선 재료가 만나 파생되는 여러 층위의 결합에 의해 서술되어 진다. 거울은 나를 떠나 나를 바라보게 하는 성찰의 도구라고 할 수 있다. 보이는 것과 보여지는 것이 동시에 일어나며 안과 밖의 구분이 모호해지는 거울속의 공간은 그려진 이미지와 작품에 비춰지는 모든 이미지가 충돌하여 새로운 공간을 형성하고, 공간속에 겹쳐진 새로운 관계를 연출하게 된다. 이렇게 연출된 무수히 많은 시간과 겹의 관계들을 현실의 삶에 비추어 사고하는 것이 나의 작업이 지향하는 사유의 세계이다.
이번 전시에서 관람자들은 내가 세상을 바라보며 나 스스로를 돌아보는 사유의 한 방법으로 연출된 작품속의 도시와 자연의 모습을 멀리서 바라보기도 하고 가까이서 자세하게 들여다보기도 하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작품을 감상하게 될 것이다. 시간과 발걸음의 움직임에 따라 변화하는 도시와 자연의 모습속에 존재하는 타자와의 대화를 통해서 어제와 다른 오늘의 자신을 발견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Homepage : http://junkiart.com
Blog : http://blog.naver.com/forevertrace
Instagram : https://www.instagram.com/kimjunki_art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공연전시
전체 41 / 1 페이지
RSS 쓰기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