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 세종시, 공공수영장 운영 시간 단축한다

컨텐츠 정보

본문

세종시, 공공수영장 운영 시간 단축 및 휴관일 변경으로 운영 효율성 향상

세종시는 다음 달부터 공공수영장의 운영 시간을 단축하고 휴관일을 변경하여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시의 재정 상황과 이용자 의견을 반영하여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운영비를 절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기존에 격주 일요일에만 휴관을 하던 공공수영장 중 한솔복컴수영장, 보람 수영장,
조치원 수영장은 앞으로 매주 일요일에 휴관하게 됩니다.
또한 아름 스포츠센터와 장애인형국민체육센터는 기존에 휴관하던 둘째, 넷째 일요일 대신 매주 토요일에 휴관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5개 수영장의 평일 휴관 시간도 오후 10시에서 오후 9시로 1시간 앞당겨지게 됩니다.
이러한 변경은 공공요금과 인건비 상승에 대응하고자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는 방안으로 제시되었습니다.

세종시는 이용자들과의 다수의 회의를 통해 시설 운영의 효율성과 민원 최소화를 고려한 이번 변경안을 확정했습니다.
지난해의 데이터를 살펴보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상대적으로 이용자 수가 높았지만 토요일과 일요일은 현저히 낮은 이용자 수를 기록하고 있었습니다.

이번 변경으로 인해 예상되는 운영비 절감액은 약 5억 8천만 원으로 추산됩니다. 시 정희상 시설관리 사업소장은 "4월부터 공공수영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자유게시판 전체 199 / 1 페이지
RSS
번호
제목
이름
알림 0